[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공항 소방대 노동조합(이하 소방대노조)은 노조 소속 소방대원 37명이 인천공항공사의 일방적 졸속 정규직 전환으로 8월17일 실직 위기에 놓였다며 지난 5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상급단체인 한국노총이 직접 나서서 불법 집단해고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소방대노조는 인천공항공사가 지난 6월 21일 직접고용 발표 후, 노동조합과 아무런 협의 없이 일방적 직고용을 추진하고 올해 5월부터 소방대 직고용 채용절차를 시작해, 약 37명이 8월 17일자로 실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소방대노조는 지난달 15일, 청와대 앞에서 정부와 인천공항공사에 경쟁채용 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과 공정하고 평등한 채용절차를 시행할 것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으나, 정부와 인천공항공사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오고 있다고 했다.

소방대노조 이영재 위원장은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8년 1월 1일 자회사인 인천공항시설관리와 근로 계약 체결 후 2년이 경과하여 고용 안정을 법적으로 보장받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인천공항공사는 외부 법률자문을 통해, '경쟁채용에 탈락하여도 해고를 시킬 수 없다'는 자문 결과를 받고도, 집단해고를 시도하고 있다"며 이는 "법률을 위반한 명백한 불법해고에 해당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2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