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문화·꿈‘에너지’ 주제...총 510만원의 상금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창의력 향상을 위하고, 꿈을 키우는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청소년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6일 한국수력원자력에 따르면 경주시청, 경주교육지원청과 함께 경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전은 ‘에너지’를 주제로, 발전에너지, 문화에너지, 꿈에너지를 소재로 진행된다. 발전에너지는 한수원 관련분야, 문화에너지는 경주 관련분야, 꿈에너지는 교육 관련분야로 구성되며, 형식은 10분 이내의 순수 창작영상이다.

경주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8월6일부터 9월27일까지 두 달간 카톡채널(‘경주 한수원 청소년 유튜브 공모전’ 검색)로 출품신청서 및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수원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야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18편을 선정해 최우수상 50만원의 문화상품권 등 총 5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0월 말 한수원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경주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한수원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3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