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교육발전연구회 신임 회장으로 김장영 교육의원이 선출됐다.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6일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제11대 의회 하반기 모임을 이끌어나갈 임원 선출, 사업계획승인, 정관개정, 연구회 활성화 방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신임 회장에 김장영의원(제주시 중부), 부회장에 송창권의원(외도·이호·도두)을 선출됐다.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지난 2010년 10월 18일에 출범해 정책 협의회, 워크숍, 교육현안에 대한 집중 토론회와 국제심포지엄, 직무연찬, 특별강연, 학교 현장방문 및 생활정치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법·제도개선 방안연구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김장영 신임회장은“ 앞으로 교육의원으로서 전문적이고 확고한 교육철학을 토대로 제주교육발전연구회가 교육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해결과 구체적인 대안을 활발하게 모색하는 연구회로 발전방향에 대해서 고민해 나가겠다고”말했다.

이어,“제주교육현안에 대해 각계각층의 교육전문가들을 초청해 전문가 의견을 경청하고, 제주 교육발전을 염려하는 제주교육가족 및 도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제주교육 현안으로 IB 도입, 학생비만, 학교폭력, 도박중독, 4차 산업혁명 인재육성 등 2020년 하반기, 2021년 상반기에 초청강연, 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인기자 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3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