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흑인을 비하했다며 비판했다.
 
샘 오취리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0년에 이런 것을 보면 안타깝고 슬퍼요. 웃기지 않습니다"라며 세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최근 공개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담겼다. 그중 온라인 상에서 화제인 가나의 장례 댄스팀 '관짝소년단'을 패러디한 학생들을 지적했다.

학생들은 이른바 '관짝 춤'(coffin dance) 댄서들을 흉내 내며 흑인들을 따라 얼굴을 검게 칠하는 '블랙페이스' 분장을 했는데, 이는 흑인을 희화화하는 인종차별적 행위로 해외에선 금기시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다.

샘 오취리는 "흑인들 입장에서 매우 불쾌한 행동입니다. 제발 하지 마세요! 문화를 따라하는 것 알겠는데 굳이 얼굴 색칠까지 해야 돼요? 한국에서 이런 행동들 없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것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한 번 같이 이야기하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또 과한 반응이라는 지적에 샘 오취리는 "이 친구들과 한 번 얘기하고 싶다. 저는 모든 오해를 대화로 풀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10여년 전 졸업생 몇몇이 개성 있는 사진을 찍어 화제가 됐던의정부고등학교는 현재 하나의 졸업문화로 자리매김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3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