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덥고 습한 날씨가 유난히 고민스러운 사람들이 있다. 겨드랑이 부위에 유독 불쾌한 암내가 나는 이들이다.

이들은 날씨가 조금만 더워도 겨드랑이가 축축하게 젖고, 암내라 불리는 겨드랑이땀냄새까지 풍기게 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눈총을 받게 된다. 또한 본인이 받게 되는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니어서 심한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겪고 있는 사람들이 액취증수술을 위해 성형외과 및 병원 피부과를 찾고 있다.

겨드랑이냄새제거와 땀억제를 위해 비누나 소독제, 데오드란트 등의 보조 제품을 사용해보지만 일시적인 호전 효과만 있을 뿐 액취증의 원인인 아포크린 땀샘에 영향을 줄 순 없다. 과연 완벽한 해결책은 없는 것일까. 액취증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특허등록 최소침습 미세AST로 겨드랑이 액취증수술 재발률을 낮춘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Q. 겨드랑이냄새, 암내가 나는 원인은?

액취증 원인으로는 주로 아포크린 땀샘의 작용 때문에 나타납니다. 우리의 몸의 땀샘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무색, 무취, 무미로 체온조절과 노폐물 배출을 담당하는 에크린선, 그리고 특정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달해 지방산과 유기물질을 배출시키는 아포크린선이 있습니다.

이 아포크린 땀샘의 95% 정도가 겨드랑이에 집중적으로 분포돼 있으며, 배출된 땀을 피부에 서식하는 세균이 지방산과 암모니아로 분해하면서 암내를 발생시킵니다. 특히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아포크린 땀샘의 기능이 발달하게 되는데 이 때 겨드랑이다한증과 액취증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액취증치료 어떤 시술을 받아야 하나요?

액취증치료는 대표적으로 절개 수술법과 비절개 수술, 비수술적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절개식 액취증수술은 비용이 저렴하고 효과는 높지만 흉터가 크게 남는 단점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아포크린땀샘을 직접 잘라내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이 더디고 입원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기존 액취증수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은 특허등록 최소침습 미세 AST기구를 이용한 시술법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겨드랑이에 3mm 가량의 가는 절개선과 흡입기를 이용하여 아포크린 선을 제거하여 겨드랑이액취증의 원인을 없애기 때문에 흉터 자국은 거의 없으며 45분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이 소요되어 시술 당일부터 가벼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겨드랑이다한증과 액취증치료가 동시에 가능하다는 장점과 1.7%라는 낮은 재발률, 압박 붕대를 할 필요 없이 5~7일정도 압박복만 착용하면 되며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액취증 다한증에 대한 치료 목적의 수술일 경우 실비보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아, 청소년과 여성, 직장인 등 연령과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부담 없이 안전한 겨드랑이 암내제거, 액취증수술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겨드랑이다한증 치료에는 보톡스 주사법이나 항생제, 약물치료법 등 국소주사법 등이 있습니다.

Q. 액취증수술병원 선택 시 주의사항은?

액취증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겨드랑이 액취증수술병원으로 재발률이 낮은지,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암내제거 수술을 진행하는지 살펴보아야 하며, 재발할 경우 재수술이 가능한 성형외과,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며 광고성 액취증수술후기나 저렴한 비용보다는 풍부한 겨드랑이냄새제거 경험을 보유한 곳인지 고려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람마다 단위면적당 정상적인 아포크린샘, 땀샘의 개수가 다르고 진피층의 두께도 다르기 때문에 완치시킬 수 있는 최대 범위까지 개개인에게 맞게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즉, 많은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액취증수술병원이나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완치율을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편 20여년간 2만여회 이상의 암내제거, 액취증수술 경험이 있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 임상 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특허 등록된 AST를 개발했으며, 미용성형의 명의 16인중 액취증·다한증 부문 집필을 담당한 바 있다. 또한 차앤유는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1:1 환자 맞춤 액취증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3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