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형 고교학점제 안착
공유 학습 공간‘나누다(÷)클래스’시범 운영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고교학점제 안착과 일반계고 학생에게 배움, 나눔, 성장의 선순환 지원을 위한 공유 학습 공간‘나누다(÷)클래스’구축 지원에 나섰다. 

 ‘나누다클래스’는 학생끼리 다양한 교과 내용을 가르치고 배우거나 자신의 공부 방법을 친구나 후배에게 전수해 줄 수 있는 또래 학습 멘토링 공간을 말한다. 

경북교육청은 나누다클래스’를 위해 다음달부터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 사업 참여학교와 협력 우수교 중에서 4개 고교를 선정해 2000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아울러 올해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을 위해 19억원을 투입해 미래 고교교육의 혁신을 이끌 선도 학교를 육성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다양화에 따른 교과 기본 학력 달성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학교 내 공간을 활용해 소규모 수업, 상담, 토론 등이 가능하도록 꾸미고 관련 직업과 전공에 관한 도서와 자료도 비치한다. 멘토링 활동을 통한 코로나19 전염을 막기 위한 시설과 기자재도 갖추도록 할 예정이다. 

 또래 학습 멘토링은 가르치는 학생은 공부한 내용을 직접 가르침으로서 복습을 통해 학습 지식을 좀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고, 자신의 재능과 노력으로 남을 돕는 활동을 함으로써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나누다클래스는 또래 학습 멘토링 장소 제공과 함께, 지도교사를 두고 강연, 실습, 견학 등으로 진행되는 교육계열 진로 희망 학생 직업 체험 활동, 교육대학과 사범대학 진학 희망 학생 전공 체험 행사와 경북교육청 학습클리닉 센터 연계 학습 코칭 활동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경북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새롭고 창의적인 고교학점제 모델을 찾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4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