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한전공의협의회가 집단 휴진과 집회를 진행했다.  

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가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증원과 공공의대 설립에 반대해 7일 하루 집단휴진에 들어갔다. 휴진 전공의들은 야외집회에 참가하며 릴레이 헌혈에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공의들의 집단휴진으로 인한 업무 공백이나 우려했던 의료혼란 등은 벌어지지 않고 있다. 전체 전공의 1만6천명의 약 70% 정도가 파업에 참여했다. 그러나 서울 시내 주요 대학병원은 인턴, 레지던트 등 전공의를 대체할 인력을 투입·배치한 상황이어서 평상시와 다름없이 진료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역시 간호사 인력 등이 배치돼 있어 전공의의 집단휴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전공의들의 집단휴진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전날에는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이 직접 대전협과 만나 집단휴진을 재고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집단휴진은 강행됐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에서의 의료공백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매우 크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전공의들은 집단휴진에 이어 서울 여의도 등 전국 곳곳에서 야외집회를 열고 릴레이 헌혈 등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의대 정원 확대 계획 등의 투쟁도 진행한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