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대형 쇼핑몰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몰세권 주거용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을 주거 목적으로 선택하는 수요층의 대부분이 젊은층인 만큼 여가와 쇼핑, 문화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제공되는 곳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형 쇼핑몰은 교통과 배후수요, 미래 성장가치 등을 따져서 입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근에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 대형 쇼핑몰과 같은 핵심 점포는 집객효과가 크고 장기적으로 지역의 성장을 이끌 가능이 높다”면서 “ 대형 쇼핑몰 인근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후광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실 거주자나 투자자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전했다.

시흥 은계지구에 조성되는 ‘은계 레이크파크’도 대형 쇼핑몰 인근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 은계공공주택지구 업무2-4블록에 위치한 은계 레이크파크는 지하5층~지상8층 오피스텔 130실과 근린생활시설 52실로 구성된다.

은계 레이크파크 옆 대형 쇼핑몰인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에는 유명 셰프들이 직접 상주해 요리하는 5인 5색 스타셰프 존과 2600㎡ 규모 18개 이상의 테마 콘셉트 체험형 키즈 테마파크 ‘칠드런스 뮤지엄’, 종로서적 북카페 등이 입점해있어 구도심뿐 아니라 인근 도시의 젊은층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또 일산 호수공원과 같은 초대형 호수공원으로 조성되고 있는 은계 호수공원과 오난산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오피스텔 인근에는 하이마트와 롯데마트, CGV, 우체국, 어린이 도서관, 평생학습센터 등이 위치해 편리한 교육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은계지구는 서해안고속도로와 시흥~안산간 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고 광명역세권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데다 시흥대야역과 신천역이 있어 서울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기존 구도심과의 도로망 연계로 주거와 상권의 안정화를 갖춰가고 있는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에 위치하고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