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37사단, 봉양읍의용소방대 등 봉사 이어져

[제천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 지역에는 지난 1일에서 3일 사이 중부지방에 정체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집중되었으며, 특히, 봉양읍에는 도로유실, 제방붕괴, 산사태, 주택 및 농경지 침수 등 그 피해가 굉장히 큰 상태이다.

이에 봉양에는 공공기관, 군부대, 단체 등 각지에서 자원봉사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육군 37사단은 제천시 구곡 3리 일대에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병력 90여명을 투입하여 침수된 주택 및 토사유출 정리 등 대민지원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봉양읍의용소방대 대원 20여명은 2일부터 차가 들어가지 못하는 고립지역, 호우로 물이 안 나오는 피해가 극심한 마을을 방문하여 생수와 빵, 도시락 등을 전달하였으며, 충청북도청 행정국 및 북부출장소 직원 30명은 봉양읍 삼거리 경로당 인근의 토사 유입물 청소 등 피해복구에 힘을 보탰다

그 외 봉양읍주민자치위원회, 제천시자원봉사센터, 제천어린이집연합회, 제천 관내종합병원 등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봉양읍 피해복구에 많은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다.

원연구 봉양읍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봉양 전역이 피해가 큰 가운데 자원봉사자들의 연이은 도움의 손길에 주민들이 큰 힘을 얻고 있다.”라며, “봉양읍에서도 가용한 인원과 장비 등을 모두 투입하여 피해복구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6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