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보통 여름방학은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경험을 쌓는 시간으로 보내기 마련이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고 방학기간도 짧아진 가운데, 교육업계가 짧지만 알찬 방학생활에 도움되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영어 스피킹 강화 이벤트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시즌2’를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등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창의성, 자신감, 유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463명에게 3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간식 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선생 IGSE아카데미, 윤선생영어숲 등 윤선생 학원에 다니고 있는 회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윤선생 학원에서 제공한 주제로 영어 말하기를 연습하고, 휴대폰이나 줌(ZOOM)을 활용해 1분 이내로 영상을 촬영, 자신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올린 뒤, 윤스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영상 링크를 남기면 된다. 윤선생 관계자는 “이번 방학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이 어려워진 만큼 학생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을 얻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에듀신문과 국제학생기자단이 주최하고, 나비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2020 청소년 학생기자 캠프’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주요 커리쿨럼으로 ▲저널리증의 이해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쌍방향 미디어 언론환경의 변화 및 페러다임의 변화 ▲저널리즘 글쓰기와 매스미디어 ▲동영상 제작 실습(스마트폰 활용) ▲인터뷰 스킬 ▲학생기자 소양교육 및 매체 릴리즈 ▲인공지능(AI) 시대의 언론의 역할 등과 개인 홍보차원의 퍼스널브랜딩과 PI(President Identity)는 덤으로 배울 수 있다. 여름방학 청소년 학생 기자캠프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후원하며, 수료생에게는 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출판기업 미래엔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손글씨의 소중함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국어 학습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제5회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과 ‘제4회 창작 글감 공모전’을 실시한다. ‘제 5회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은 자신이 배우고 있는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글 1편을 원고지에 연필로 작성해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제4회 창작 글감 공모전’은 ‘초등학생 글솜씨’와 ‘교과서 창작 글감’의 총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는 초등학생이 동시, 기행문 또는 일기, 독후감 중 하나를 선택하고 주제에 제한 없이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초등학생 교육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창작물을 선보일 수 있는 '교과서 창작 글감' 분야는 전국민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한솔교육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주니어플라톤은 서울교육대학교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2020 주니어 플라톤 독서 토론논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토론과 논술 두 부문으로 구분되며, 각 학년별 주어진 작품을 읽고 주제에 대한 생각을 작품 내용과 경험을 들어 말 또는 글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2가지 부문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발표 부문은 발표 영상을, 논술 부문은 글을 직접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어 정해진 해시태그와 함께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에 업로드한 후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하면 된다. 

부모의 체벌을 합법화하는 근거 규정으로 오인된 민법 제 915조 징계권 조항을 삭제하는 내용의 민법 개정안이 4일 입법 예고된 가운데 행동훈련기업 교육그룹 더필드가 청소년 대상의 인성교육 캠프를 개설했다. 이번 캠프는 '2030 인공지능(AI)과 로봇의 시대에 인성교육의 힘'란 부제로 특히 이번 캠프는 '2030 인공지능(AI)과 로봇의 시대에 인성교육이 이득'란 부제로 ▲올바른 언행과 기초예절 함양 ▲나눔과 배려 ▲자신감, 자기관리, 관계형성의 성취감 ▲몰입과 열정이 넘치는 자아 형성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도전 ▲심신 단련과 바른 자세 ▲긍정의 힘과 마인드 ▲내안에 잠든 껍질을 깨고 직관력 계발 ▲사회적 갑질 예방훈련 ▲슬기로운 안전생활 심폐소생술 등 10년 후를 대비한 커리큘럼이다. 참가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융합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는 오는 30일까지 여름방학 맞이 ‘나만의 사고력 퀴즈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여름방학 동안 알찬 가정학습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여자가 문제 출제자가 되어 주제 선정부터 자료 수집, 문제 구성, 오류 점검, 해설 작성 등 일련의 학습 콘텐츠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더 깊이 고민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응모는 씨엠에스에듀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다운받아 문제와 해설을 작성한 뒤 안내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한 사고력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권 등 소정의 경품이 주어진다.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의 영어전문학원 브랜드 ‘NE능률 주니어랩’이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가맹점 홍보를 지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해 대표 SNS 채널을 개설, 가맹학원이 광고비를 쓰지 않고도 홍보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NE능률 주니어랩은 신규 채널을 통해 가맹점 홍보는 물론 유용한 교육 정보, 학습법 등도 함께 올릴 예정이다. 특히 노하우가 부족한 초기 창업자를 위해 신규 학원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학원장들의 인터뷰도 업로드할 계획이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이 여름방학을 맞아 ‘이열치열 빅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6일부터 12일까지 프리미엄클래스 수강료를 최대 20% 할인해준다. 할인과 함께 수강 기간에 따라 교재를 최대 4권 증정하며. 문화상품권을 최대 5만원 추가 선물한다. 프리미엄클래스는 학년과 수강 기간을 선택해 쎈닷컴의 모든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패키지다. 초3부터 중고등 전 학년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수강 기간은 6개월과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7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