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 정철원)은 코로나 19와 무더위로 지친 시민을 위해 8월~9월 야외 무료 공연을 마련한다.

이번 공연은 시립극단에서 매년 진행한 '플러스 스테이지 ‘나눔’ 공연의 일환으로 기존에는 장애어린이집과 노인복지회관 등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해당 기관을 찾아가서 공연했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공연은 코로나 19의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탁 야외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며,  다양한 장소를 섭외해 시민들이 더욱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연 무대에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과 ‘뮤지컬 갈라’를 함께 선보인다. 열혈 심청은 풍자와 해학으로 빚은 현대판 심청전으로 대구시립극단 수석 단원 천정락이 연출·각색을 맡았다.

효녀 심청전 이야기를 폭소를 자아내는 상황과 친숙한 트로트 음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새롭게 각색했다. 더불어 고전의 틀에서 벗어난 현대적 요소는 공감과 함께 극의 재미를 더한다.

‘뮤지컬 갈라’는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중 ‘내일로 가는 계단’, 뮤지컬 '이순신' 중 ‘나를 태워라’, 뮤지컬 '올슉업' 중 ‘Can’t help falling in love’ 등을 부른다. 한 공연에 세곡을 준비했으며 공연 장소별로 다른 곡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8월 21일, 22일 남구 앞산빨래터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8월 28일, 29일은 수성못 상화동산 야외무대, 9월 1일, 2일 북구 이태원길 팔거광장, 9월 4일, 5일은 달서구 월광수변공원에서 진행된다. 공연과 관련 궁금 사항은 대구시립극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1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