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지난 주말 집중호우와 5호 태풍 “장미”가 잇따라 북상함에 따라 기상 상황별 대응계획을 마련하고 재해취약지역 특별점검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북상하는 태풍 '장미'로 인해 동구 지역에도 오후부터 강풍과 호우가 예보된 가운데, 배기철 동구청장은 태풍에 따른 상황을 보고 받고 관련 부서장에게 강풍 및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공사 현장, 저지대, 하천 및 도로 배수관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다.

배 청장은 이날 오전부터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동촌유원지, 안심 펌프 가동 현장, 금강 잠수교, 평광동 일원, 파군재 삼거리 등을 살펴보고 안전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동구는 재난 상황 전파 등 상황 유지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강풍을 대비하여 간판 등 시설물 관리 및 산사태 위험지역에 대한 점검 및 순찰을 강화하는 등의 사전조치를 철저히 하여 태풍으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철저한 사전대비로 태풍으로부터 구민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2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