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의원 “경기북부 지역은 규제백화점···규제 완화해 기업하기 좋은 경기북부 만들겠다”

[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정성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양주)은 오는 12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경기북부 규제완화를 통한 리쇼어링 활성화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위기 이후 리쇼어링 필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해외 진출 제조업의 국내복귀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도권 내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북부 지역의 공장입지 지원을 강화하고, 규제프리존을 설치하는 등 각종 행정 · 재정적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토론회를 공동주최하는 정성호 의원은 “경기북부 지역은 수자원과 환경보호는 물론 접경지역 규제까지 겹친 ‘규제백화점’이지만 수도권이라는 이유만으로 기업 활동에 막대한 제약을 받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하며, “규제 완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경기북부를 만드는데 국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론회는 여야를 떠나 경기북부 규제완화에 힘을 모으기 위해 김성원(미래통합당, 경기 동두천·연천), 박정(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을), 윤후덕(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갑), 정성호(경기 양주), 최춘식(미래통합당, 경기 포천·가평) 의원이 공동주최한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4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