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은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과제 공모 시상식을 지난 7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는 6월 24일부터 7월 21일까지 28일간 진행됐고, 19명이  총 23건이 신청했다.

분야별로는 여성일자리, 성 주류화, 가족·돌봄·다문화, 안전·건강, 아동·청소년, 여성역사문화 등, 공모 참여자는 현장 전문가, 일반 도민, 학생, 공무원 등 이다.

접수된 제안서는 여성‧가족 현안 및 정책 이슈 등과 제안서 작성의 창의성, 충실성 등을 고려해 최우수 1건, 우수 3건, 장려 10건이 선정했다.

 

민무숙 원장은“여성‧가족이 당면한 삶의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 과제를 제안해 준 도민 분들께 감사드리며, 제안된 연구주제는 체감도 높은 정책 개발을 위해 의미 있게 활용하겠다”며,“매년 이루어지는 연구과제 공모에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제안된 과제들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상 수상자 3명이 참석해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원장상과 함께 최우수상은 제주사랑상품권 20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장려상은 5만원을 부상으로 수여받았다. 선정된 제안서는 향후 여성가족 정책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형인기자 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6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