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 어려운 저소득층, 모자가정, 보일러 배관 교체 및 설치, 도배장판교체, 수리비지원 등 주거환경 개선!!

[괴산/내외뉴스통신] 박재춘 기자 = 충북 괴산군 불정면(면장 이남주)은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괴산군 사회복지협의회와 손잡고 민관 복지자원 연계와 협업을 통한 저소득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 대상은 불정면에서 기초생활수급비로 생계를 어렵게 이어가는 모자가정으로, 보일러 배관 교체 및 설치, 도배장판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했던 곳이다.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이웃의 어려운 가정을 확인해 불정면 맞춤형복지팀에 연락했고, 담당 공무원이 해당 가정을 확인해 상담한 후 괴산군 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 이웃들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수리비용을 지원하면서 사업에 들어갔다.

지난달 24일 보일러 수리가 완료됐고, 이달 11일에는 도배·장판 시공까지 마무리 됐다.

공공위원장 이남주 불정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도와주는 주민, 단체, 기관 등 민간과 공공의 협력을 통해 촘촘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hun8636@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7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