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개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대전시교육청이 고교학점제 정보제공과 교사와 학부모 궁금증 해소를 위해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공식 개통했다.

대전시교육청 고교학점제는 학생  진로 방향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해 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교육과정 이수, 운영제도를 말한다.

시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단위 학교별 교육역량 강화와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번 홈페이지 개방으로 대전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 소식과 질의 답변 서비스 제공으로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게 됐다.

또 교사들에게는 연구 선도학교 운영 정보, 학점제 정착을 위한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 수강신청시스템을 함께 운영한다.

공동교육과정 개설강좌 정보, 수강신청, 희망강좌 개설요청 등의 기능으로 일선학교의 업무 경감을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로 학점제 안착을 위한 One-Stop 통합적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8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