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로 밀려든 목포항 내 해상 대규모 해양쓰레기 수거
- 육군 31사단 장병들과 나주시 수해피해 복구 합동지원

[전남 =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해군 제3함대사령부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전남지역 수해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해.육상 복구지원에 나섰다.

해군 제3함대사령부(사령관 황선우 소장)는 12일부터 열흘간 수해 피해지역 복구에 나선다. 목포항은 영산강 상류 지역의 집중호우로 생활 쓰레기와 부유물이 영산강 하구와 목포항으로 끊임없이 유입되고 있다.

이에 해군 3함대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청소정(70t)을 동원해 목포해수청 및 목포해경 선박과 더불어 해양쓰레기 수거에 자발적으로 나섰다.

해군 3함대 청소정은 여객선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목포여객터미널 해상을 중심으로 나뭇가지와 수초 더미, 스티로폼과 플라스틱 등 항내 부유물을 수거하고 있다.

해군은 오전ㆍ오후 하루 2번씩 열흘 동안 수거할 계획으로, 향후 영산강 수문 개방에 따른 쓰레기 유입과 해상 상태에 따라 필요시에는 기간을 연장해 지원할 예정이다.

해상에서 해군 청소정이 폭우로 인한 항내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동안 육상에서는 해군 장병들이 수해지역을 직접 찾아가 피해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군 3함대는 전남도 요청에 따라 육군 31사단과 합동으로 전남 나주시 다시면을 찾아 수해복구와 대민지원에 나섰다.

기록적인 폭우로 영산강물이 범람해 침수피해를 입은 마을과 농가를 방문한 해ㆍ육군 장병 200여 명은 침수가옥에서 가재도구를 빼내어 깨끗이 씻고, 집 안까지 밀려 들어온 토사와 각종 쓰레기를 제거했다.

또한 빗물에 잠겨 못쓰게 된 농작물과 농기구, 비료 포대 등을 운반하고 망가진 비닐하우스를 정리하는데 구슬 땀을 흘렸다.

특히, 해군 3함대 장병들은 수마가 물러가고 폭염이 내리쬐는 무더위 환경 속에서도 개인 마스크와 장갑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민지원을 진행했다.

한편, 해군 3함대는 육상 수해피해 복구지원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매일 육군 31사단과 합동으로 병력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남도 요청에 따라 피해 복구가 시급한 저지대 침수지역을 중심으로 대민지원을 펼친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9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