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함께 만드는 미래’ 주제 UN75..참여인원 1만명 돌파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올해 UN과 협력하여 ‘우리가 함께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추진하고 있는 범지구적 의견수렴 캠페인(UN75)에 참여한 인원이 7월말 기준 10,020명으로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래 글로벌 비전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본 캠페인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UN75 공식 홈페이지의 공식 설문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오는 9월 21일 UN 창설 75주년 기념 다자정상회담 개최 시 국제정치선언문에 반영, 채택될 예정이다.

UN75 설문은 국제사회가 코로나 바이러스 회복을 위한 우선과제와 25년 후 기대하는 세상의 변화와 우리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게 될 세계적인 위협요인을 비롯해 유엔 사무총장에게 건의하고 싶은 사항 등 국제사회의 미래 전망과 관련된 7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UN은 지난 4월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등을 고려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회복을 위한 과제 등의 설문항목을 추가로 반영한 바 있다.

현재까지 UN75 캠페인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국제사회가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가장 우선 시 해야 하는 사항’으로 △보건에 대한 보편적 접근성(18.8%)과 △코로나 바이러스로 더욱 심화된 불평등 문제 대응(12.5%)을 꼽았다. 이는 코로나19로 심화된 전 세계적인 보건 위기와 이로 인한 불평등 심화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25년 후 기대하는 세상의 변화’와 ‘우리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위협요인’으로는 각각 △강화된 환경보호(18.3%)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25.6%)를 꼽아 범지구적인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과 우려를 동시에 나타냈다.

미래의 글로벌 비전을 수립하기 위한 UN75 캠페인은 올해 연말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4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