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의과대학 정원을 늘리는 정부 정책 등에 반대하는 의사들이 14일 진단 휴진에 나섰다.

의협은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한방첩약 급여화, 비대면 진료 추진 등 정부 정책에 반대하고 있으며 그 중 핵심 쟁점은 의대 정원 확대 반대다. 

집단휴진으로 인해 일부 병·의원에서 진료 차질은 불가피하지만 응급환자나 중환자의 경우 불편을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의협측은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 환자의 생명과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필수 분야 인력은 제외했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는 병원들에 대해 24시간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오늘은 진료시간 연장과 함께 이번 주말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정부는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기관을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각 시·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응급의료포털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응급진료상황을 공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는 "그간 정부의 계속된 대화 요청을 거부하고 집단행동에 나선 데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4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