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시설 청소년 운영위원 자치 역량 강화
- 12일부터 14일까지, 청소년 간 교류·소통

[내포=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충남도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2020년 충남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캠프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도내 8개 시·군 16개 기관 청소년 70여 명이 참여했다.

캠프에서는 청소년들의 자치 역량 강화 및 민주시민 의식 고취를 위한 전문 강의, 창의 역량 개발을 위한 메이커 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기구 및 청소년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들이 수련시설 운영·프로그램 등에 직접 참여하며, 청소년의 시각으로 모니터링과 자문 활동을 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로 도내에는 27개 위원회가 운영 중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캠프는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 간 친목 도모 및 소속감 향상, 지역사회 내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해 꾸준히 추진해 온 활동이다.

도 관계자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들의 수요와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구”라며 “연합캠프를 통해 시·군 운영위원회 간 교류·소통하고, 각 운영위원회가 가진 노하우를 공유해 도내 수련시설의 운영 계획을 개선·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4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