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이슈 설명과 과학행정 구현 역량 증진 목적 내용 교육
제주, 빅데이터 센터 개소 운영중, 올해 7월 부산과 우수시책 공유 등 업무협약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기반행정 구현 및 시대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한 3분기 빅데이터 실무협의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부터는 IT 관련 시의성 높은 이슈에 대한 설명 및 과학행정 구현 역량 증진 목적의 교육 내용을 추가해 진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빅데이터 융·복합 활용성 향상을 위해 시공간 표준 정립, 개방 가능한 공공데이터 발굴, 고가치 민간데이터 확보 등 궁극적인 빅데이터 생태계 강화에 주력하는 한편, 작년 7월에는 민간을 대상으로 보다 실용적인 빅데이터 활용여건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인 ‘제주 빅데이터 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 7월에는 부산광역시와 빅데이터 관련 우수시책 공유 및 직원 전문성 향상 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노희섭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국장은 “향후에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최신 IT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행정업무 개선과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터기반 실무협의회’는 실무자간 빅데이터 적용 가능한 현업추진내용의 공유 및 과학적 정책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작년부터 분기별 1회 상시 실시하고 있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6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