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서영교 국회행정위원장인 수해 복구를 위해 긴급 대책에 나섰다.

서영교 국회행정안전위원장은 지난 4일 갑작스럽게 전국적 집중호우가 계속되던 시점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서울상황센터를 방문해 응급복구와 지원형태에 대해 14일 면밀히 논의했다.

역대 최장기간의 장마와 폭우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서 위원장은 피해현장점검, 여야정 회의 주재, 당정청 회의 등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서 위원장은 지난 6일 피해가 심각한 경기 안성지역을 직접 찾아 복구현황을 점검하며 정부의 지원과 군부대 복구지원을 요청, 특별재난지역 선포 필요성을 재기해 다음 날인 7일 안성 등 7개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

서영교 위원장은 여야 행안위원의 의견을 종합해 어제 열린 재난대책 관련 당·정·청 회의에서 재난지원금 현실화와 특별재난지역 추가선포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언급했다.

이날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서영교 위원장은 “1995년 기준의 재난지원금을 현실화 시킬 필요가 있다. 사망의 경우 천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침수지원금을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2배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행안위원들도 적극 검토를 요구했던 사안으로 당·정·청회의를 통해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후재난 수준인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이 더 많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항구적 복구 수준이 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집중호우 막바지에 남부지역의 피해가 매우 컸다. 특별재난지역 추가선포가 금주내로 확정될 수 있도록 과정을 간소화 하자는 의견이 행안위차원에서 모아졌다”고 발언했다.

한편, 서영교 위원장은 오늘 오후 정세균 국무총리와 함께 평균 400mm가 넘는 강수로 홍수피해를 봤던 충남 금산 일대를 찾아 침수 피해 복구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에게 위로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6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