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직자 청렴실천 사례집 공유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4일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실천과제 이행을 위해 경북도 청렴클러스터 감사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청렴클러스터 감사협의회는 우리 지역의 민관 협력형 반부패 청렴 조직으로 총 4개 단체로 구성돼 있다. 공공기관으로는 경북도와 경북교육청, 공직유관단체로는 한국수력원자력, 시민사회단체인 (사)안전지킴이운동본부가 참여하고 있다.

각 기관의 청렴활동을 협의하고 기관별 청렴도와 부패방지 시책평가 업무 추진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 환경에 따른 청렴문화 확산 활동 방안 모색, 기관별 청렴도 제고를 위한 부패취약분야 제도개선 사례 공유, 기관 간 협조사항 등을 협의한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청렴문화 확산 활동에 대한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지역사회 관련 단체들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협조 방안을 모색한다. 

지난해 협의회에서는 청렴 시책으로 경북도의 정정당당 캠페인 시행, 한국수력원자력의 청렴 경영인 임명패 수여, 경북교육청의 고위공직자 청렴실천 사례집 발간 등을 공유했다.

이러한 노력은 경북교육청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이은미 감사관은 “청렴은 우리 모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으로 어떠한 순간에도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다”며“우리 지역에 청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안을 강구해 수요자가 만족하는 청렴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8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