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오는 20일 오후 1시 미추홀구 경인로 229 인천IT타워 2층 인천창업카페에서 '인천 인공지능(AI)-스타트업 세미나'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지역을 기반으로 한 국내 AI 및 4차 산업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AI기술 접목을 통한 사업 다각화 등 신사업 창출을 돕기 위한 자리다.

서울대학교 NCIA Lab 곽지훈 박사는 이날 '딥러닝 개요 및 활용사례'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AI 스타트업의 트렌드를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아이네이션 이상은 부사장은 'AI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기업 AI 혁신'을 주제로 스타트업의 AI 개발 전략과 비즈니스모델(BM) 밸류업(가치 제고) 방안 등을 모색하는 강연을 한다.

이어 '인천 AI-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과 서울대 NCIA와의 AI 기술매칭 및 전문 액셀러레이터사 ㈜테라벤처스와의 기업설명회(IR) 데모데이 개최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세미나 참여 신청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오케이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창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AI 기술을 활용하려는 창업자들을 돕기 위한 자리"라며 "인천지역 4차 산업 기반 스타트업 창업 및 스케일업(Scale-Up)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AI 허브센터를 구축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6027

관련기사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