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차 확산 방지 및 연안사고 예방에 주력

[부안=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19일 경비함정에 직접 승선하여 연안 및 위도인근 해상 치안활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경근 부안해경서장은 연안바다를 찾는 해양레저 활동객의 안전을 강화 하고자 사고다발해역을 중점순찰 실시했다.

특히, 위도 인근 연안지역을 해상 점검한 최경근 서장은 “위근 연안해상은 다중이용선박(낚싯배 등)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사고 개연성이 높은 만큼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대응태세 유지와 구조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위도파출소를 찾아 경찰관과 의경을 격려한 후, 코로나 19 관련 재차 확산에 따른 방역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개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을 확인한 후 개인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했다.

이어, 파장금항을 찾아 인명구조 안내판 등 시설물 등을 점검하고 현장 중심 연안안전관리를 위해 시기별 위험예고제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도록 주문했다.

최경근 부안해양경찰서장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국내여행객들 다수가 서해안 등 바다를 찾아 각종 연안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각별한 관심과 해양사고 예방활동 강화로 안전한 바다 가꾸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67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