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대성수 기자=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19일 무안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 정기대의원대회(상무위원회)를 열고 김승남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을 만장일치로 새 전남도당 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대회에는 서삼석 전 도당위원장과 김영록 전남지사, 신정훈·김원이·주철현·소병철·윤재갑 국회의원과 김한종 도의회 의장,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한 시장·군수 등 도당 상무위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집중호우 피해와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인해 함께 열릴 예정이었던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합동연설회는 취소됐다.

김승남 신임 도당위원장은 수락연설을 통해 “지난 총선에서 지역민들의 목소리는 일하는 국회, 정권 재창출을 반드시 이뤄달라는 것 딱 두 가지였다”며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재집권의 길로 가기 위해 50만 전남 당원들과 함께 선봉에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위원장은 또 “원칙 있고, 공정하며, 겸손한 도당을 건설하고 재집권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마다않고 하겠다”며 “지역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청년·여성 당원 중 좋은 인재 발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 도당위원장은 고흥출신의 재선 국회의원으로 전남대 총학생회장과 전대협 부의장으로 민주화 투쟁에 앞장섰고, 19대 국회에서 당 수석사무부총장, 원내부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news828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67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