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와이파이 연결되는 'LG 워치 어베인' 출시
LG전자, 와이파이 연결되는 'LG 워치 어베인' 출시
  • 김현우 기자
  • 승인 2015.04.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로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버전 탑재

▲LG전자 모델이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세계 최초로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LG 워치 어베인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LG전자가 'LG워치 어베인'을 이통 3사를 통해 24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워치 어베인'은 지난 21일 발표된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버전을 세계 최초로 탑재하고 출시된다.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최신버전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와이파이 연결' 기능은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에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의 연결 범위가 10m 내에 제한되는 한계를 뛰어넘었다.

특히, 스마트폰이 통신망에 연결돼있고 스마트워치가 와이파이 범위 안에만 있으면, 아무리 거리가 멀어져도 서로 연결이 끊기지 않는다.

또 △스마트워치 문자입력 화면에서 도형이나 얼굴표정을 그리면, 모양이 비슷한 이모티콘을 자동 추천해주는 '이모티콘 문자응답' 기능 △스마트워치를 찬 채 손목에 스냅을 줘서 한번 흔들면, 화면 내 다음 내용으로 넘길 수 있는 '제스처 인식' 기능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내폰 찾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벨이 울려 위치를 알려주는 '내폰 찾기' 기능 등이 탑재됐다.

LG전자는 자체 개발한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연속 체크해 보여주는 'LG 펄스(Pulse)' 기능 △스마트워치에서 즐겨찾기 주소록을 찾아 원 터치로 전화를 걸 수 있는 ‘LG 콜(Call)’ 기능 등도 탑재했다.

한편 'LG 워치 어베인'은 지난 3월 MWC 2015서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스마트워치상' 4관왕에 올랐다.

지난 2월 유력 외신 '폰아레나(PhoneArena)'에서 진행한 애플워치와의 디자인 선호도 조사 대결에서도, 8대2 비중으로 애플워치에 압승을 거둔 바 있다.

LG 워치 어베인의 출고가는 39만 6000원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워치 어베인'은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프리미엄 디자인 구현에 심혈을 기울인 스마트워치"라며 "웨어러블 시장에서도 시장선도 업체가 될 수 있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6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