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 아파트 20개 대상 올 5월1일~8월8일 100일간 12개 채널 빅데이터 조사
세제 강화 불구 20개 아파트 부정률 한자릿 수 불과…'자이' 순호감도 39.69% 최하위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았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가 지난 5월1일부터 8월8일까지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이다.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 푸르지오 (㈜대우건설 대표 김형) ▲현대 힐스테이트(현대건설 대표 박동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 김창학) ▲GS 자이(GS건설 대표 임병용) ▲롯데캐슬(롯데건설 하석주) ▲대림 e-편한세상(대림산업㈜ 대표 배원복) ▲삼성 래미안(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표 이영호) ▲두산 위브(두산건설 대표 김진호) ▲호반 써밋(호반건설 대표 김대헌) ▲중흥 S클래스(중흥건설 대표 백승권) ▲포스코 더샵(㈜포스코건설 대표 한성희) ▲금호 어울림(금호건설 대표 서재환) 등이다.

또 ▲반도 유보라(반도건설 대표 박현일) ▲SK 뷰(SK건설 대표 안재현) ▲코오롱 하늘채(코오롱글로벌㈜ 대표 윤창운) ▲현대 아이파크(HDC현대산업개발 대표 권순호) ▲한신 더휴(한신공영㈜ 회장 최용선) ▲우미 lynn(우미건설 부회장 이석준) ▲한화포레나(한화건설 대표 최광호) ▲태영 데시앙(태영건설 대표 이재규) ▲부영 사랑으로(㈜부영주택 회장 이중근) 등이다.

분석 결과 대우 '푸르지오'가 17만7781건으로 21개 브랜드중 톱을 기록했으며 ▲힐스테이트 11만9448건 ▲자이 9만1118건 ▲롯데캐슬 7만9393건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5만6159건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이어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한신 더휴 등 순을 보였다.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순호감도(=긍정률-부정률)를 살펴본 결과 '부영 사랑으로'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 순호감도는 부영 '사랑으로', 대림건설 'e-편한세상', 한화건설 '포레나' 3개 브랜드가 60%대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부영 '사랑으로' 순호감도는 64.59%로 2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았다.

이어 한화 '포레나' 63.07%, 대림 'e-편한세상' 62.10%, 태영 '데시앙' 58.79% 순이었다.

GS 자이 '순호감도'는 39.69%를 기록, 20개 브랜드 아파트중 가장 낮았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종합부동산세·양도소득세·취득세등 부동산 세율이 전반적으로 크게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부정률이 전반적으로 10%대 미만의 수치를 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73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