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확산 전면대응 위한 긴급행정명령 발동

[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부산시가 광화문집회에 참가한 인솔책임자와 전세버스회사 등 집회관련자 34명을 광화문집회 참가자 정보 미제공으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부산시는 광화문집회 발 집단감염이 전국 대유행으로 번질 수 있는 엄중한 상황임을 인식, 강력한 선제 대응을 위해 지난 19일, 「감염병예방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긴급행정명령을 발동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집회관계자 등에 ‘버스에 탑승한 참가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줄 것’을 골자로 행정명령을 발효했다. 그러나  그 중 최종 제출 마감시간 후 대상자 중 3명 만이 정보를 제공했다.

이들 3명 외 대부분은 단독으로 집회에 참여해 타 참가가 명단은 모른다는 입장을 표명하거나, 통화가 중도에 끊어지는 등 경우가 비일비재했다고 시는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참고자 정보를 시로 제공하지 않은 계약자 및 인솔자 등 34명에 대해 역학조사를 거부, 방해, 회피 또는 고의로 사실을 누락, 은폐한 행위 등 위반 사실에 대대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시는 광화문 집회 참가 시민 모두가 즉각 검사에 임할 수 있도록 시 경찰청에 신속한 수사 협조를 당부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부산은 20일을 기점으로 해수욕장 전격폐장 등 시 전역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더욱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재유행의 기로에서 수도권발 확진자 급증사태 방지를 위해 사력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지금까지 잘해주신 만큼 조금만 더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hak0414@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75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