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정국 속에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회동 논의가 연기됐다고 통합당은 24일 전했다.

통합당 관계자는 이날 한 매체를 통해 "회동 운운하는 것은 이미 끝난 상황"이라며 "청와대는 국면전환용으로 회동 제의를 한 것이라, 더 이상 회동 이야기를 할 생각이 없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와대도 회동에 고심이 많은 상태이며, 서두르지는 않는 듯한 기색이다. 코로나19 확산 차단, 부동산 문제 등 엄중한 현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만남을 위한 만남'이 되지 않으려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청와대는 물론 각 정당도 내부적으로 논의를 더 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예를 들어 통합당의 경우 '일대일 회담이 아니더라도 회담에 응할 것인지' 등을 포함해 입장을 정리해야 하는 사안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여권 지지층이 결집하자 청와대가 더이상 '협치 시늉'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한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지지율이 올라가니까 굳이 협치 시늉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라며 "청와대에 코로나 위기 극복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보자고 했는데, 돌아온 것은 통합당이 코로나에 책임이 있다는 주장이었다. 야당을 이렇게 짓이겨놓고 무슨 협치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방역에 집중하기 위해 정당 대표 회동에 시간을 두겠다는 뜻인가'라는 물음에는 "그렇지는 않다. 야당과 대화가 잘 된다면 오히려 방역에도 도움이 되지 않겠나"라며 "다만 회담 형식, 논의해야 할 국정 현안 등이 워낙 복잡하게 얽혀있어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와 방역 당국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덮으며 확산이 대유행으로 번지자 거리두기 3단계 강화를 고심중이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0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