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온달문화축제, 금수산 감골 단풍축제, 단양소백산 겨울축제 등 취소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단양군이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전국적인 시행에 따라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단양온달문화축제 등 올해 모든 축제를 취소한다고 지난 24일 전했다.

이번에 취소 결정된 축제들은 단양온달문화축제, 금수산 감골 단풍축제, 단양소백산 겨울축제 등으로 지난 4월과 7월 취소된 소백산철쭉제와 쌍둥이힐링페스티벌 등과 함께 관광1번지 단양군의 1000만 관광객 시대를 견인하고 있는 대표 축제들이다.

군은 이와 함께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퇴계 이황선생 추념 서예대회, 국화옆에서 가을음악회, 시월의 멋진 날 갈대밭의 향연, 그린콘서트 등 모든 문화행사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경기권을 시작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며 충북 내에서도 동시 다발적으로 그 수가 늘고 있어 군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군은 선제적 조치로 잠정 연기됐거나 하반기 예정인 모든 축제들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단양온달문화축제 등 축제·행사 예산은 2회 추경 삭감을 통해 향후 코로나-19와 집중호우에 따른 물난리로 피해를 입고 시름에 빠진 소상공인들과 수재민들을 위한 지원시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군은 아울러 축제 취소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예술분야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도 착수했다고 말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0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