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이하 MMORPG)의 제작을 맡고 있는 ‘블루홀’을 독립시킨다.

㈜크래프톤에서는 지난 27일, KLT(KRAFTON Live Talk, 매월 경영진과 직원이 소통하는 프로그램)를 통해 신규 법인의 새로운 리더로 조두인씨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새로운 자회사가 될 ‘블루홀’은 ‘테라(TERA)’, ‘엘리온(ELYON)’ 등 MMORPG 제작팀으로 구성된다.

㈜크래프톤은 독립스튜디오 체제를 강화하고, 모회사와 스튜디오 및 사업부서 간 시너지를 확보하고 전문성을 갖춘 스튜디오의 출범 및 정리, 신규 투자 등의 사업활동도 시장 변화에 맞게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조 본부장에 대해 “고객을 우선하는 자세로 (구)블루홀부터 지금의 크래프톤까지 함께 성장하며 성과를 이뤄냈다. 무엇보다 조직을 성장시킬 수 있는 리더로 평가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두인 본부장은 현재 ㈜크래프톤의 품질 보증(Quality Assurance, 이하 QA) 본부장과 ‘엘리온’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이하 CD)를 겸직하고 있고, 2000년부터 ㈜판타그램, ㈜네오위즈, ㈜크래프톤 등에 재직하며 게임 개발 경력을 쌓았다. 그는 ㈜크래프톤의 QA 조직을 만들기도 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96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