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이 정부가 공공의대 설립 정책을 본인들의 정치 세력을 영속화시키기 위한 정치수단으로 보고있다며 비판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3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문제를 코로나 위기 한가운데서 제기할 이유는 전혀 없다"며 "그 인력이 일을 시작하기까지는 10여년의 세월이 걸린다. 코로나 위기를 합심해서 대처한 이후에 차분히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지금 굳이, 안그래도 죽을 둥 살 둥 의료현장에서 바이러스와 싸우는 이들을 토끼몰듯 몰아가면서 밀어붙이는 게릴라 전법은 정권 내에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공공의대 설립 이슈 때문일 것"이라며 "공공의대는 선거용 지역공약으로 인기가 있는 아이템이라 어공들에게 항상 매력적이었고, 보건복지부 늘공들도 퇴직 후 번듯한 자리들을 제공해줄 아이템으로 과거 여러차례 만지작거려온 이슈"라고 말했다.

이어 윤 의원은 "그러나 숨겨진 가장 중심 목표는 이 정부의 핵심들이 본인들의 정치적 지향을 어린 나이부터 주입시킨 의사인력을 길러 의사직종에서 이반시킨 후 의료정책 분야의 정부군으로 쓰겠다는 의지"라며 이점을 잘 보여주는 것이 바로 '시민단체 추천'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요즘 우리나라 시민단체가 정치적 편향으로부터 자유로운 선하기만 한 존재라는 믿음을 가진 국민은 드물다"며 "시민단체 추천을 의대입시에 끼워넣을 생각을 했다는 것은 의학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것에는 별 관심이 없고 본인들의 정치권력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것에 온 신경이 다 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 윤의원은 피포위의식(siege mentality)에 대해 "사방이 적대적이라는 두려움 속에서 나는 어떤 행동을 해도 정당하다는 의식에 젖어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나라를 경영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정부여당이 이런 의식에 젖어 있다면 공동체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기 딱 좋다"고 지적했다.

특히 "교육은 백년대계이기도 하지만, 너무나 빨리 변하는 세상에서 우리국민을 준비시킬 통로이고 전문직을 전문직답게 길러내는 불가침의 영역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의원은 "파업에 대해 지금 취해야 할 방향은 명확하다. 코로나 종료 이후 (중지가 아니라) 원점에서 논의하겠다고 약속하고 전공의들이 코로나 전선으로 돌아가도록 해야한다"며 글을 끝맺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00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