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운영하는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9월 2일과 16일 개강반 수강생을 동시 모집 중이다. 수강신청은 개강일 하루 전 자정까지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수여받아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특히 9월은 학점은행 과정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2월, 8월) 졸업장 취득 신청이 가능한데, 9월에 시작해야 15주 과정을 수료한 후 내년 2월에 학위 신청을 할 수 있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내년 8월에나 학위 신청이 가능해 반년 이상 늦어질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으로,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202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결과 전 과목 인가를 받았으며, 총 121과목을 보유한 대형 교육원이다. ISMS 인증을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개인 정보 보호 관리체계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경영학, 심리학 전공 전 과목,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이론 및 실습 전 과목,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 전 과목 등 인기 교과목들이 100% 개설되어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CPA 과정의 경우,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시자료 기준 공인회계사 과정(회계, 세무 과목) 수강생 수 1위를 기록하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03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