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된 필수재를 꼽으라면 ‘인터넷’이 빠지지 않는다. 1994년 9.6Kbps 속도로 서비스된 인터넷은 현재 일반 가정에서도 1Gbps 속도까지 서비스되고 있다.

국가 차원에서도 초고속인터넷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할 만큼, 우리 생활 전반에 인터넷이 깊숙하게 관여하고 있다. PC를 통한 인터넷접속부터 최근의 IoT(사물인터넷)까지, 인터넷의 활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올 초부터 확산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집콕’현상이 유행하면서, 실내 활동량이 급증했다. 이에 따라 인터넷과 IPTV 특히,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이용량이 크게 늘었다. 신규가입 문의도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과 IPTV 등의 신규가입 문의는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유선 상품의 월 청구금액과 사은품,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을 가입하려는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한 후 비교 및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인터넷비교사이트라 한다.

인터넷가입을 원하는 소비자가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사은품’이 지목된다. 고객센터와 비교해 사은품 지급액이 크고, 현금 사은품이 지급돼 주로 젊은 연령의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채널이 인기를 얻고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더욱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단독 상품과 비교해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신청하는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크게 늘었는데 국내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IPTV 가입 문의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은 현재 일평균 4,0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국내 ‘방문율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자리매김 중이다.

소비자들이 펭귄통신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원’이 손꼽힌다.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이 소요되지만, 당사는 고객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원,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고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펭귄통신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 서비스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서비스는 펭귄통신에 올라온 1,000건 이상의 고객설치 후기를 통해 입증된다. 후기를 살펴보면, ‘설치 당일 저녁에 사은품이 계좌로 입금됐다’는 내용이 뒷받침돼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05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