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한국방송협회는 오는 10일 대상 발표에 앞서 개인상과 작품상 수상 결과를 2일 발표했다. 발표 결과는 배우 강하늘, 펭수, 김태호 PD가 제47회 한국방송대상 개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하늘은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으로 연기자수상, 크리에이터 펭수는 EBS 1TV '자이언트 펭TV'로 예능인수상과 김태호 PD는 MBC TV '놀면 뭐하니?'로 프로듀서상을 각각 거머쥐었다.

드라마TV 작품상은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이 수상했으며 이 드라마의 대본을 쓴 임상춘 작가도 작가상을 받으며 개인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방송협회 측은 "지상파 드라마의 부활을 알리며 본심에서 치열하게 경쟁했던 '동백꽃 필 무렵'과 스토브리그'는 근소한 차이로 '동백꽃 필 무렵'으로 결정됐다"며 "'동백꽃 필 무렵'은 작품상, 연기자상, 작가상 3관왕에 오르며 지난해 최고 드라마임을 또다시 증명했다"고 밝혔다.

작품상 수상작으로는 뉴스보도 부문에서 'SBS 8뉴스'의 '라임사태 관련 청와대 관계자 로비 의혹' 등 연속 단독보도가 뽑혔고 시사보도TV 부문에선 KBS 1TV '시사기획 창'의 '밀정' 2부작이 선정됐으며, 다큐멘터리TV 부문 수상은 KBS 1TV '다큐인사이트'의 '모던코리아' 6부작이, 예능버라이어티TV 부문은 SBS TV '맛남의 광장'이 받게 됐다.

또한, 방송인 송해(공로상), 배철수(진행자상), 방탄소년단(가수상) 등이 개인상을 받는다. 방송대상은 우수한 프로그램과 방송인에게 상을 수여하는 한국방송협회 주관 지상파 통합 시상식이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08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