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대구시는 차기 대구의료원 원장을 18일까지 공개모집을 한다. 응모한 자 중 임원추천위원회에서 대한 심사 해 2배수 이상을 추천, 시장이 임명예정자를 선정하고 대구광역시 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시장이 대구의료원장으로 임명한다.

응모 자격은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임원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다.
 - 전공의 수련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 의학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ㆍ외 연구기관, 병원 또는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 또는 임상경력이 있는 사람
 - 보건ㆍ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 병원경영 등 경영 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원장은 의료원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의료원의 업무를 총괄하며 소속직원을 지휘 감독하는 등 대구의료원 운영 전반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 한다.

대구의료원장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에는 소정 양식에 의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자격증(면허증) 사본, 직무수행계획서 등을 작성해 지원서 접수 기간인  3일부터  18일까지 대구광역시 보건의료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0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