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퇴하지 않을 변화와 혁신의 DNA를 당에 확실히 심겠다”
“약자와 동행하며 국민통합에 앞장서는 정당, 누구나 함께 하는 정당으로 체질을 개선하겠다”
“추경과 재난지원은 물론 중장기적 산업 대책, 일자리 대책 마련에 나설 것”

[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취임 100일 맞아 온라인 방식의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100일은 변화와 혁신을 위해 시동을 건 것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지난 4월 총선 패배의 충격을 언급하며 “위기의 근본 원인은 당이 여러 차례 국민께 실망을 드리며 불신이 축적되어왔으나 반성과 혁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 때문”이라면서 “저 또한 한때 실망했지만 민주주의의 중요한 한 축인 야당이 무너진다면 민주주의가 후퇴되고, 나라의 미래도 암울해질 수밖에 없다는 위기의식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저는 백척간두에 선 심정으로 비대위원장직을 맡게 되었다”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당이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루하루 최선의 노력을 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건국 이후 우리국민은 산업화와 민주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비약적으로 성장해온 저력을 보여주었다”면서도 “현재 대한민국은 정부의 정책실패로 인한 경기침체에 더해 코로나19 방역대책 실패에 따른 타격으로 서민경제는 날로 위태로워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정치에 이처럼 제1야당이 중요한 때가 없었다”고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개혁의 시작은 진솔한 반성에서 시작된다”면서 “그동안 우리당은 시대변화에 부응하지 못하는 정당, 약자와 함께 하지 못하고 기득권을 옹호하는 정당, 이념에 매몰된 정당, 계파로 나눠 싸우는 정당으로 인식돼 왔다”고 밝힌 뒤 “이제 새로운 시대정신과 함께 변화를 선도하고 국민과 함께 울고 웃을 수 있는 정당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약자와 동행하는 정당, 국민통합에 앞장서는 정당, 누구나 함께 하는 정당으로 체질을 개선하겠다”며 “항상 진취적으로 사고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역동적이고 실행력 있는 정당이 우리가 꿈꾸는 것”이라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더해 그는 “국민은 하나다. 국민에 내 편, 네 편이 따로 있을 수 없다”면서 “현재 코로나19 사태는 인류에게 뉴노멀을 요구하는 상황인데, 정부여당은 편협하고 단기적인 처방에 머물러 우리의 미래를 보장하지 못하고 있다”며 “큰 틀에서 위기극복 해법이 나와야 한다. 추경과 재난지원은 물론 중장기적 산업 대책, 일자리 대책 마련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후퇴하지 않을 변화와 혁신의 DNA를 당에 확실히 심겠다. 새로운 정강정책을 기반으로 시대정신과 국민요구를 담은 변화를 이끌어 내고, 당의 조직 ‧ 정책 ‧ 선거 등 당 운영 전반에 혁신이 스며들게 하겠다”면서 “여당과도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투쟁할 것은 투쟁하고, 경쟁할 것은 경쟁하는 건강한 미래형 정당이 되겠다”고 향후 계획을 피력했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당명과 정강정책을 새롭게 만들면서 앞으로 국민 속에 파고들어 모든 계층을 아울러 결국 국민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씀드린 것처럼, 더 많은 노력으로 ‘국민의힘’이 정말 국민의 힘을 발휘하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2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