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준란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첨단 바이오, 사람중심의 가치창조’를 주제로 2020년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GBS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여섯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동향과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해외 규제 현황 등을 공유한다. 18개국 61명의 연자를 초청해 총 61개 강연이 진행되며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3천여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퍼런스는 공개포럼과 연계행사로 나눠 진행한다. 공개포럼은 개회식과 기조강연 이후 백신, 유전자재조합의약품, 첨단바이오의약품 등 분야별 포럼으로 구성된다.

연계행사는 해외제약전문가 강연(1:1 컨설팅), 바이오벤처 멘토 강연이 공개로 진행되며 유전자재조합의약품 심사자 워크숍, WPR-NCL(서태평양지역 국가규제실험실) 워크숍은 규제당국자 간 비공개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백신 개발현황, 긴급 상황에서의 백신 개발 규제사항,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개발 및 전망 등에 대해 다뤄질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가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규제동향과 개발·허가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첨단 기술이 적용된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지원하는 한편, 연구개발 단계에서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주기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oveways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5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