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 동구가 2일 대전에서 열린 '제25회 지자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정보통신분야 수범사례, 연구과제 발표를 통해 최신 ICT 기술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전국 지자체 정보통신 분야의 최대 행사로 매년 시·도별로 순회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시도와 시군구에서 제출한 35건의 우수사례 중 서면심의를 통해 12건이 통과하였고, 그 중 5건이 본선에 진출하여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현장심사 및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했다.

동구는 대중밀집지역 구민안전 CCTV, 공공 WiFi, 구정정보 제공 및 재난안내용 로고젝터 등을 통합 제공하는 동구만의 특색사업인 '스마트 안심존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동구의 '스마트 안심존 구축사업'은 무료 WiFi를 통한 가계통신비 경감, 로고젝터를 통한 즉각적인 구정·재난정보 제공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지역안전 확보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6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