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최근 정부가 "2020년부터 10년간 의대 정원을 한시적으로 늘려 총4000명의 의사를 늘리겠다고 발표한 것이" 정부는 의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입장이다.

이 의미는 현재 의료서비스에 문제가 많다는 말이다. 또한 최근 코르나19 감염증이 확산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이 부각되었다. 질병 치료와 함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병원에서도 보다 더 체계적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대하려는 시도를 하면서 병원코디네이터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병원의 생존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받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강의 계획서를 보면 의료서비스의 행동, 리셉션 관리, 전화응대,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인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의료분야의 중요성 또한 재평가되고 있다. 한국의 의료기술과 의료진이 급부상함에 따라 전국민의 관심이 집중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열풍 또한 불고 있는데, 이는 병원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직업으로 고객 상담부터 환자 유치, 사후관리까지 병원업무의 최일선에서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병원 마케팅과 직원 교육까지 함께 수행하는 ‘의료 전문가’로 인식되면서 유망직종으로 떠올랐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 키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팻시터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희망하는 이가 아닌 반려인 사이에서도 ' 우리 강아지 바로 알기' 캠페인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독려하고 있다.

취업이나 재취업 등 다양한 상황에 놓인 많은 구직자들이 좀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직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어 자격증 추천 분야 역시 세분화되는 추세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구미 평생교육원과 비대면 온라인 민간자격증 56종 교육 지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7월 중순부터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원은 각 자격증 별로 어디에 중점을 두고 공부를 하여야 할지, 또한 현장중심으로 강의 구성이 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한 교육 컨텐츠와 질 높은 교육 내용으로 강의 교안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꾸준히 제공하고 있어 많은 수강생들이 활발하게 방문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민간자격증 외에 노동부 HRD 근로자 내일배움카드교육과정 과 사업주라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산업안전보건교육, 법정교육을 별도사이트로 운영하고 있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7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