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청와대는 4일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규모와 관련해 "오는 일요일(6일) 고위당정청에서 윤곽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추석 전에 (코로나 재확산 사태로) 피해 입으신 분들께 지급 가능하려면 현재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구체적인 지급 대상자, 규모 등에 대해 조만간 윤곽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조율이 필요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오는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이를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당정청은 이날 4차 추경 규모와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방식을 확정할 계획으로, 사실상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계층을 중심으로 선별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정한 상태다.

이를 위한 4차 추경 편성 규모는 7조~10조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정은 추가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액수와 세부 사업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7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