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7일 오후 3시 범어도서관에서‘생각을 담는 공간’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 의견을 듣기 위해 원탁회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방역수칙에 따라 문화기획가, 예술인, 주민, 건축가 등 실무진 10명 미만이 소규모로 9월 7일부터 총 3회에 나눠 개최할 예정이다.

생각을 담는 공간은 수성못의 브랜드 파워를 들안길 일원까지 확장해 문화예술로 지역 사회․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수성구 도시유일성 핵심정책 중 하나이다. 개발이 어려운 노후주택이나 원룸을 예술창작촌 앵커시설로 리모델링해 기반을 먼저 만들고, 민간 문화시설 유입을 지원해 문화도시 거점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수성구는 올해 상반기부터 총괄건축가, 문화재단, 지역 문화인 등 관계자들과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거쳐 왔다. 이어 지역사회 전반의 의견수렴과 참여 활성화 논의를 위해 시민들이 참석할 수 있는 원탁회의를 계획했다.

이번 원탁회의는 구에서 추진하는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해 진행된다. 현재 확보한 예술창작촌 부지 4개소 중 거점 2개소에 시범공간을 먼저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핵심 콘텐츠, 리노베이션, 입주작가 모집방향 등 공간구축과 추진방안 전반을 주제로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사업 추진이 다소 지연되더라도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들어 보겠다”며, “이는 지역사회의 공감을 얻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앞으로 예술촌 활성화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탁회의를 통해 도출된 결과는 각계 문화예술 전문가를 초청한 포럼을 개최해 구체화하고, 이후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생각을 담는 공간’을 본격적으로 조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0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