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큰손' 방탄소년단 지민의 중국 팬덤 ‘지민바 차이나’가 다가오는 지민의 생일(10월 13일)을 맞이해 연이어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있다.

'지민바 차이나'는 최근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지민의 탄생 26주년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PART 3. '구름 속을 걷는다'를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K-POP 아이돌 최초로 진행되는 해당 서포트는 지민의 고향인 '부산 항공'을 비롯 아시아나, T'way, 제주항공, 진에어 등 5대 항공사의 200 여객기와 260 전 항로에서 기내 응원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임을 알렸다.

5대 항공사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지민의 생일 축하 광고가 메인 커버로 담긴 내 메거진 25만 여부와 기내용 컵 3만 개가 제공되며 국제선은 한국어를 기본으로 영어, 중국어, 일어 등 총 4개 국어 버전의 메거진이 총 240 개의 도시 왕복 항공편에 3개월간 비치될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일 오후 4시 50분경 3억 건을 넘었다. 앞서 24시간 만에 1억뷰,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15일 4시간여 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 5일 자)에서 ‘핫 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 차트를 모두 석권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방탄소년단은 세계 최대 음악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했다.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 돼 올해 발매 첫날 스포티파이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또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경쾌한 안무가 돋보인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이 담긴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0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