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국회에서 출입 기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부분 폐쇄됐던 국회가 8일 정상 운영된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청취한다. 또 국방위, 국토교통위 등 상임위 회의와 각 정당의 정치 일정도 재개된다. 국회에 모든 부서들도 정상업무로 전환했다. 

국회 재난대책본부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확진자와 1차 접촉한 것으로 파악된 국회의원, 직원, 출입 기자에 대한 역학조사, 선별검사 결과가 오늘 오전 중에 나올 것"이라면서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전 회의 일정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전날 국회는 출입 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국회 본관 4∼6층, 의원회관 6층, 소통관 2층을 폐쇄했었다. 본관, 의원회관의 부분 폐쇄는 이날 오전에 해제됐지만, 기자실이 있는 소통관 2층의 경우 역학조사가 마무리되지 않아 이날도 폐쇄됐다.

국회는 역학조사와 선별검사 결과를 검토해 재개방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한편 확진 판정을 받은 기자가 취재 중에 접촉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의원은 이날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5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