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미‧중‧유럽‧동남아 해외 투자자 대상으로 온라인 해외 투자설명회 실시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내 유망 벤처‧창업기업과 해외 투자자 간의 온라인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다.

중기부는 국내 온라인 투자설명회의 투자 성과를 이어가고 기업들의 해외투자 유치 요구에도 부응하기 위해 9월부터는 미‧중‧동남아‧유럽 등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투자설명회는 두 가지 종류로 진행되며 하나는 K-유니콘 서포터즈 추천기업, 올해 아기‧예비유니콘 등으로 선정된 국내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받아 성장성을 검증받은 20개사를 위한 ‘K-유니콘 온라인 해외 투자설명회(IR)’와 이와는 별도로 자체적으로 해외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설명회다.

‘K-유니콘 온라인 해외투자설명회'는 매주 2개 기업씩 10주간 총 20개 기업의 투자설명회 영상을 사전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해외 벤처캐피탈 140여개사에 공개한다.

온라인 투자설명회가 실제 투자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국벤처투자(대표이사 이영민)는 관심있는 벤처캐피탈과 기업 간 화상 미팅을 연결하고, 기업이 투자유치에 필요한 사항을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해외 벤처캐피탈의 추가질의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와는 별도로 자체적으로 해외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들을 위한 투자설명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10월말에 해외 투자자 간의 동시접속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10월말에 계획된 온라인 투자설명회는 유럽(룩셈부르크, 벨기에 등)과 동남아(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활동하는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과 국내 벤처‧창업기업 12개사(유럽‧동남아 각 6개사)가 비대면으로 만날 예정이다.

온라인 투자설명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7년 이내의 창업자이거나 벤처기업이면 가능하고 참여 기업에 대한 분야 및 업종 제한은 없으며, 영어 발표와 영문자료 준비가 가능해야 한다.

온라인 투자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벤처‧창업기업은 10일부터 29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www.mss.go.kr)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누리집(www.kv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 전세희 투자회수관리과장은 “시장성만 충분하다면 온라인 투자설명회(IR)도 투자유치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된 만큼,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네트워킹에 제약이 많은 상황에서 이번 투자설명회가 해외로 진출하려는 스타트업에 유용한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0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