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에서 4명 중 3명 ‘과거는 묻지마’ 식 꼼수 해명
언제, 누가, 누구하고 먹었는지 끝까지 밝히지 않아
윤권근 의장 제보자 색출 위해 CCTV조사 의혹까지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우리복지시민연합이 업무추진비 유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4명의 의원 중 3명이 사과는 커녕 변명으로 일관하자 더 이상 자정 능력이 없다고 판단하고 사법당국에 이들을 고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의혹 이후 의원들은 진실규명을 원하는 지역민들의 희망과는 달리 책임도 지지 않으면서 그저 입으로만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앞으로 잘할 테니 봐달라, 과거는 묻지 마라”는 수준 이하의 발언을 이어갔고 이는 일종의 달서구의회 내 침묵의 카르텔을 한 번 더 확인하면서 면죄부를 받기 위한 과정에 불과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복지연합은 특히 김정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발언을 궤변이라며 문제 삼았다. 김의원은 “달서구의회 예결특위 위원들은 목적에 맞지 않게 업무추진비를 사용한 사실이 없다”면서도 “관례라는 용어로 업무추진비 집행의 미숙한 점을 인정하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전형적인 자가당착 발언을 스스럼없이 내뱉었다고 논평했다. 여기서 자가당착이란? 업무추진비를 목적 외로 사용한 사실이 없으면 사과할 일도 없는데 사과는 했는데 잘 못 한 것은 없다는 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달서구의회 의원의 업무추진비 유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의 핵심은 당일 허위로 간담회를 한다며 가짜 품위서(공문)를 작성하고 카드 결제까지 했고 이후 언제 누가 누구하고 어떤 목적으로 선결제된 음식을 먹었는지가 오리무중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한 속 시원한 설명은 지금도 전혀 없다.

여기에 달서구의회 윤권근 의장(국민의힘)은 이번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의 당사자 중 한 명인 안대국 부의장(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지난달 19일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해당 영상을 누가 촬영했는지 제보자 색출에 나섰다는 의혹까지 추가 되었다. 윤권근 의장은 업무추진비 조례에 따라 해당금액을 환수하고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는 하지 않고 비리 의혹 당사자인 안대국 부의장과 단 둘이 갑작스럽게 통합관제센터에 간 것은 그야말로 부적절한 행동이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달서구의회가 하반기에 의장단이 바뀌었음에도 여전히 무능력한 태도로 일관하는 윤권근 의장이나 세금을 쌈짓돈처럼 사용해 놓고도 철면피한 감언이설로 지역민들을 속이며 꼼수를 부리는 4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죄질이 매우 불량해 지방의원 자질이 없다는 입장이다. 이번 사태를 지켜만 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또한 반드시 이번 사태를 책임져야 할 것이라는 반응이다.

달서구 월성동에 거주하는 강진이씨는 “입만 떼면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시민여러분 이라고 말 하는 구의원들이 존재 가치가 흔들릴 만한 거짓 행동을 해 놓고도 사실규명과 자기반성을 하지 않는다면 지방자치제 자체의 취지가 회손 된 것으로 알량한 의원직을 사퇴하고 구민에 대한 진솔한 사과를 하여야 할 것이고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도 재집권을 원한다면 단호한 대책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2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