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신청, 21일 최종 발표

[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2019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청년작가상을 수상한 김고은 작가의 동화책 ‘잠시, 후’(수피아 출판사)의 서평단을 모집한다.

어린이 미세먼지 안전교육동화 ‘잠시, 후’는 미세먼지로 가득한 세상을 바라보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에 공감하고,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교육동화책이다. 

‘잠시, 후’ 서평단은 7세 미만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 주고자 하는 보육교사, 학부모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20명, 신청기간은 오는 9월 18일까지다. 최종 발표는 9월 21일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잠시후서평단’. ‘#잠시후체험단’을 검색하면 상세히 알 수 있다.

선발된 서평단에게는 ‘잠시.후’ 동화책 1권을 지원하며 도서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잠시, 후’를 읽고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 등 SNS와 온라인 서접에 서평을 업로드하면 된다. 서평단 당첨자들에게는 ‘잠시,후’ 동화 문구가 들어간 인기 굿즈 랜덤 3종이 도서와 함께 증정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정연 만화스토리산업팀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순수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라고 말하면서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 교사분들이 이 책을 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서평단을 기획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원천 스토리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출판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2009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토리 공모전으로 올해부터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 스토리 부문으로 사업명을 변경해 운영되고 있다. 태양의 후예, 레드슈즈, 더 파이브, 닥터이방인, 조선총잡이 등이 본 공모전을 통해 만들어진 대표적인 성과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8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