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시간이 흐를수록 차량의 연비 절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차량 간편 설치를 통해 연비를 절약하고 환경오염물질을 절감시키는 제품을 개발한 기업이 있다.

물류, 운송용 LPG 승용차, 1톤 디젤 트럭 등 상요차량의 경우 과다 적재와 장거리 주행으로 유류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이는 기업과 소비자에게 상당한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오며, 자동차의 내구도 하락으로 인한 지속적인 성능 하락과 오염물질 배출량의 증가를 가져온다.

이 기업은 이같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심도있는 고민으로 '에이스하이'라는 제품을 탄생시켰다.

연비절약과 환경보호까지 생각하며 제품을 개발한 회사에는 어떠한 매력들이 있을까.

'에이스하이'를 개발한 기업 '모터헤드'의 심현섭 대표를 만나 여러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간단한 본인 소개와 모터헤드 회사를 창업하게 된 배경을 설명해주세요.

모터헤드 대표 심현섭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자동차와 모터싸이클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자동차 잡지도 모으고, 면허를 따고 나서부터는 레이싱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고, 나중에는 인제 스피드웨이 트랙에서 라이센스도 취득했습니다.
자동차일을 좋아하다보니 자동차 내외장재나 튜닝업체에서 아르바이트도 했고, 그러다 보니 승용차나 상용차를 몰고 다니는 분들의 고충이나 관심사에 대해서 알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자동차 튜닝 업계 분들과도 자연스럽게 알고 지내면서 튜닝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고, 이태리에 있는 알리안텍에서 교육도 받아서 자격증도 획득했습니다.
이렇게 쌓여진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 1월 '모터헤드'회사를 시작했습니다.


2. 모터헤드가 어떤 회사인지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또 이름이 특이한데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을까요?

주변에 다양한 자동차 관련 업종 지인분들과 차량 소유자분들, 물류, 운송 영업용 차량을 운행하시는 회사의 수요를 바탕으로, 자동차 연비절약, 출력상승, 오염감소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상징과도 같은 이름은 영국 록밴드 '모터헤드'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강렬한 헤비메탈 음악처럼 소비자들께 압도적인 성능과 효과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모터헤드의 대표 제품 '에이스하이'를 런칭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물류, 운송용 차량을 운행하시는 차주들에 가장 큰 고민은, 주행거리가 길어질수록 늘어나는 유류비 부담입니다.
일반 차량 소유자 분들 역시, 국제 유가에 따라 크게 변동되는 유류비가 걱정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자동차의 내구도 하락으로 인한 지속적인 성능 하락과 오염 물질 배출량의 상승으로, 심각한 환경 파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들의 결과물 탄생한 것이 '에이스하이'입니다.
 
에이스하이는 밸브형태의 제품으로 엔진룸에 30분 내외로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고, 엔진의 피스톤 마찰을 감소시켜 차량의 출력을 5~8%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 기존 연료소비량을 7~10%까지 줄여주게 됩니다.
차량의 출력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출력 상승을 검증했고, 물류, 운송 등 상업용 차량에 다수 설치하여 차주분들에게 커다란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4.에이스하이 제품만의 특징이나 장점을 설명해 주신다면?

현대, 기아 국산 차량 기준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사용설명서대로 교환해주면,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없이 폐차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 주행거리가 많고 노후가 진행되는 차량과, 디젤(경유)엔진 자동차에 진동 감소에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연비의 상승으로 연료 소모량이 감소함으로써, 대기 환경 오염 물질의 배출 또한 현저히 감소시켜 주기도 합니다.


5. 현재 개발중인 제품도 따로 있으신가요?

2.5톤 이상의 대형 트럭 및 중장비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택배, 배달 시장이 폭팔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현 시점에 맞춰 배달용 스쿠터 및 오토바이용 제품의 출시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6. 모터헤드의 향후 행보는 어떻게 되나요?

엔진을 사용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계획중입니다.
아울러, 저희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고객님들에 차량 관리를 도와드릴 수 있는
새로운 컨설팅 솔루션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기업과 제품에 대해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 회사에 '에이스 하이'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크라우디(www.ycroudy.com)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펀딩을 진행합니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펀딩을 진행하여 차량 진단 및 직접 설치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고자 합니다.

모터헤드는 성남에서 사업을 시작해서, 성남산업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센터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회사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는게 목표입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네 마리 키우고 있는 저는, 환경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습니다.
저희 회사 제품으로 대기 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8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