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Ontact)시대 대비
원서 작성부터 합격자 등록까지 웹(모바일) 시스템으로 일사천리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1학년도 고입전형부터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을 구축‧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은 학부모와 학생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입학전형 표준화와 업무 절차 개선으로 교원의 업무를 경감하기 위함이다. 이번 2회 추경에 1억2188만원을 확보해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그동안 고입전형은 지난 2013년부터 나이스 기반 내신 성적 산출 프로그램을 운영해 2019학년도부터는 포항시 평준화지역 일반고에 한해 원서 작성과 배정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나이스 기반 시스템은 도내 전체 고교 지원자와 중‧고를 대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나이스 기반의 웹(모바일)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은 △원서 작성(학생‧학부모) △원서 제출과 접수(학교) △합격자 게시 △합격자 등록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나이스에 기반한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가 직접 모바일로 원서를 작성하는, 비대면 시대에 걸맞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고입 전형 도입을 통해 보다 신뢰받는 경북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5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2021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3개년 교육과정 편성에 대해 온택트(on tact) 실시간 원격 컨설팅을 진행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2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